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공략 게시판. 용병과 장비, 콤보 공략의 팁과 노하우 공유!

  • HOME > 
  • 커뮤니티 > 
  • 공략 게시판 > 
  • 전체

공략 게시판 - 전체

공략 게시판 상세보기
용병 베스트 게시물 [패트리어트] 패트리어트에 대한 (거의)모든 것
작성자 소령3목탁치는_예수 작성일 2018-06-20 16:44 조회수 4,022

기본적인 띄우기

점디꾹

대쉬 디디

대쉬 디꾹디디


기본적인 무꿇

디디디(처음 디디 2타 후 미사일 발사 디가 2타인데 이 2타를 모두 맞춰야만 무꿇이 됨)

점 디(총 2타인데 내려오면서 두번 다 때려야함)


가장 쉬운 기본 콤보 (띄우기-디꾹-디꾹)


응용콤보{(띄우기)-디꾹-{대쉬 디디 or 디꾹디디)-디꾹-(대쉬 디디or디꾹디디)}


내가 생각하는 기본기를 이용한 가장 긴 콤보(방어 생각 안함)

디디디 - 대쉬 디 디꾹디디 - 대쉬 디디 - 디꾹 - 대쉬 디꾹디디 - 대쉬 디디 - 디꾹 - 대쉬 디디 - 점 디(바운스) - 디디디 - 점 디꾹


*팁- 디꾹을 할때는 반대로 돌아서 하는것이 좋다.

패트리어트의 디꾹은 정면 45도 방향으로 발사되는데 사실 이것은 무스와 같은 방향이고 무스는 디꾹에서 레이더 제외 연사율을 증가 시킨 기술이다.

그러니 앞을 보고 쐈을때는 왠만하면 상대가 바닥에 닿기 전 공중에서 바로 격추시키고, 띄운다 이 때 중요한점은 게이지가 약 45~49정도가 남는다는 점이다.

하지만 뒤를 보고 쐈을때는 상대가 이미 바닥에 떨어지고 그후에 미사일에 격추된다(바닥에 내려가도 맞으니 안심해도 된다.)

이 때 좋은점은 크게 두가지가 있는데 바로 뒤를 돌아서 상대에게 가는 시간이면 게이지가 이미 57정도는 차있다는 점이고, 앞으로 쐇을 때에 비해 상대에게 가는 시간이 더 많다는 것이다.


*팁2-패트는 공떡이다.

패트 공떡의 이유 첫번째

패트는 기본적으로 공격력이 쎈 용병이다.

패트의 공격력이 100이 넘어갈 시 왠만한 상대는 위의 콤보만 쓰면 4분의 1피는 깎인다.


패트 공떡의 이유 두번째

패트 무스는 공격력에 대비하여 대미지가 증가한다. (나같은 경우에는 약 8분의 1피를 없앨 수 있다.)


*팁3-그 외 모든 팁

패트에게 잘 맞는 장비

나는 개인적으로 패트에게 가장 필요한 장비는 빠른 착지를 위한 장비라고 생각한다.

대쉬 디디꾹디디로 상대에게 방어를 유도하고 방어가 풀릴때쯤 상대의 옆구리나 뒤쪽을 노려 빠른 착지 디꾹으로 콤보를 이어갈 수 있다.

일단 가장 잘 맞는 장비는 뭐니뭐니 해도 오멘 세트이다.

오멘망으로 A누르던 도중 바로 디꾹을 누르면 바로 내려올 수 있다. 이 때 중요한 점은 A를 누른 상태여야 한다. A를 때고 디꾹을 누르면 공중 점프로 인식하여 이단 점프와 같이 더 높게 점프한다. 이는 상대에게 올 방향을 예상하고 방어를 하는 기회를 주는 뿐이다.

그 외에도 게이지가 남았을 때는 A유지중 S로 띄우고 디키로 바운스 한 다음 평타(디디)-빠르게! 디꾹으로 콤보를 이어 나갈 수 있다.


오멘모는 상대가 앞을 방어할 때 뒤로 칠 수 있는 유용한 장비이다.

오멘모 시전 후에는 첫타시 회피 불가능한 대쉬 디꾹디디를 추천한다.(물론 점 디꾹도 있지만 대쉬 디꾹디디가 제일 많이 때릴 수 있다.

오멘모는 그 외에도 여러 방도로 사용이 가능한데, 디꾹후 오멘모, 대쉬 디꾹디디 후 오멘모 , 상대가 다운 됐을때 오멘망 A꾹 S 로 띄운 후 A톡 눌러주고 오멘모 이렇게 오멘모는 사용 할 수 있는 방법 이 많다. 그리고 대미지 또한 강력하다.

그 외 회피기는 모든 캐릭터에 필수적으로 필요하니 생략하겠다.


무스의 활용성

패트의 무스는 전방 45도 위에 떠 있는 프데 무스 투구 등의 비행기? 등을 빠르게 없앨 수 있다.

프데 무스인 경우 상대와 나의 무스는 똑같이 소비되지만 나는 상대에게 후에 나가는 미사일로 추가타 및 콤보를 이어 갈 수 있기에 훨씬 이득이라고 본다.


보통 무스 후에는 딱히 할 게 없을 거라고 보는 사람들이 있는데, 상대가 다운 됐다, 나에게는 게이지가 남아있다, 상대가 띠ㅋ꺼워서 더 패주고 싶다, 마침 나에게 무스가 있다, 이럴때는 무스를 쓰고 DC연타로 빠르게 상대를 최대한 띄운다음 DC연타를 계속해 주면서 무스가 끝날때 쯤 바로 레이더를 펼칠 수가 있다.

그 후에 콤보를 넣으면 된다.

(*수정* 무스는 위에 말한 디꾹의 뒤돌기와 같이 뒤를 돈 상태로 무스를 쓰고 연타를 한다음 디꾹 레이더를 바로 펼치면 훨씬더 수월하게 무스후 콤보를 넣을 수 있다.)


그렇다, 무스는 상대를 더 패기 위한 추진력을 얻기 위함이었다.


디꾹 캔슬 법

이건 꽤나 모르는 사람이 있어서 써본다.

디꾹중 A키를 누르면 디꾹을 캔슬하고 점프를 할 수 있다.

원래 패트 디꾹은 누르면 빠르게 게이지가 닳는 동시에 때는 순간 상대가 레이더에 잡히든 말든 게이지 50을 소모한다, 그러니 디꾹 캔슬은 알아두면 꽤 유용 할 것이다.


운영진의 거짓말

패트의 스토리에 보면 상대 비행기의 격추를 위해 만들어졌다고는 하지만 개ㅋ소리다.

비행기는 커녕 하늘에 나는 날파리(용병)을 잡는 용도이다.

무스가 없을 시 비행기가 뜨면 그냥 튀도록.


시야 확보법

디꾹을 하고 때면 시야가 머킷 디꾹 급으로 넓어진다.

그게 다다.

디꾹 캔슬을 해도 시야는 넓어진다.


디꾹으로 격추하지 못하는 것들

나메 디꾹, 뱀파 디꾹, 비행기 등 무적기


디꾹으로 격추 못할 것 같은데 되는것들

메피망, 유령모(유령모 무적시간동안 미사일이 유령모가 시전된 상대 주위를 돌다가 무적이 끝나면 바닥에 있는것을 격추), 그 외 캐릭터가 직접 변신한 소수의 변신들 프데 무스같은 비행기는 안됨


필자는 패트리어트에 대해 아직 모르는 것이 많다 얼른 100랩 찍고 패트리어트 1위로 당당하게 돌아와서 더욱 많은 팁을 주도록 하겠다.


여기까지 읽어줘서 고맙다!

17
5
댓글을 가져오는 중입니다.
3월VIP이벤트전적정보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