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공략 게시판. 용병과 장비, 콤보 공략의 팁과 노하우 공유!

  • HOME > 
  • 커뮤니티 > 
  • 공략 게시판 > 
  • 전체

공략 게시판 - 전체

공략 게시판 상세보기
용병 [세비지버서커] [개편안] 세비지버서커, 현재의 문제는?
작성자 중위4To.사토미렌타로★ 작성일 2015-03-02 19:35 조회수 4,341

주의     이 글은 버서커충이 쓰는 글이므로 이해 바랍니다. 따봉과 댓글은 글쟁이에게 큰 힘이됩니다.





- 엘더스크롤 온라인 로그인BGM



※세비지 버서커의 기본장비



서두 / 필자의 대한 버서커의 애정

필자가 이 글을 쓰기엔 세비지버서커 랭크가 상당히 낮고 레벨도 낮을 수 있다. 하지만 세비지버서커에 대한 애정은 무엇보다 각별하며, 세비지버서커의 치장을 위해서 날아간 페소만해도 수십만페소는 됄것이다. 그리고 로스트사가의 여러 전투를 즐기면서 약간의 불편한점,좋은점,개편하면 좋을 점을 간략하게나마 설명하고자 한다.




세비지버서커, 어떤 용병인가?

세비지버서커는 클로즈베타부터 있던 용병으로, 거대한 대검을 가지고 싸우는 흔히 말해 광전사 식의 전투를 사용한다. 그리고 대검의 크기를 봐도 알다시피 데미지 역시 상당히 먹혀들어가는 편이고 이동속도는 낮은 편이다. 근접전투에 특화됐으며 스킬은 대지가르기,돌진,거대화,뿔나팔이 있다. D꾹과 무기스킬이 유일한 방어파괴이며 점프 D꾹은 적을 땅에 떨어뜨리고 한번 튕겨 올라가게 하는 기술이다.


세비지버서커, 불편한점은 뭔가?

가장 불편하다 여기는 점은 선후타를 잡기 힘들다. 어느 용병처럼 반격기가 있거나, 공속이 좋은편이 아니다. 이동속도 역시 저조한편이다. 광폭화돼면 모를까 그것도 상당히 맞은상태에서 광폭화가 시전돼니 불편하다. 또한 판정이 저조하다. 대부분 세비지버서커 유저들은 점프 D와 점프D꾹으로 공중에 나는 적을 잡아낸다만, 대부분의 적은 공중에서 공격하여 오히려 세비지버서커를 넘어뜨린다. 마지막으로 기본 스킬의 효율이 무척 좋지 않다. 뿔나팔의 경우엔 적을 길게 경직시키지만 뿔나팔불고 달려가는 사이에 이미 경직이 풀려있다. 돌진의 경우 드랍존으로 넘기기는 편하지만 이동속도가 느려 적이 피하기 쉽게 돼있다. 거대화 역시 넘어지면 즉시 풀리기에 불편하다. 그나마 대지가르기는 쓸만한 편이다.


- 세비지버서커의 단점 요약

1. 선후타잡기 힘들다. (반격기와 공속이속이 딸림.)

2. 판정고자

3. 스킬효율 고자


세비지버서커, 좋은점은 뭔가?

그 무엇보다 데미지가 좋아 전투에서 우위를 차지할수 있다. 공격력만 육성 꾸준히 하면 상당히 좋은 데미지를 뽑을 수 있다. 약간 띄우거나 무릎꿇기 장비만 있으면 쉬운 콤보를 만들 수 있다. 필자의 경우는 마피아갑옷,망토,일지매 모자의 저조한 템이지만 막상 콤보만 잡으면 13콤에 1/4피 이상을 깎아낼 수 있다. 그리고 유저 수가 적다. 이 말이 뭔뜻이냐, 용병 랭크 올리기 쉽다는 얘기다. 버서커의 인원은 많은 편이나 대부분이 잉여로 버렸거나 접은 유저다.  중간에 함정이 있지만 무시하자.


- 세비지버서커 장점 요약

1. 데미지가 매우 좋다.

2. 콤보제작하기 쉽다.

3. 용병랭크 올리기 쉽다.



세비지버서커, 어떻게 바뀌어야 할까?

우선 데미지면에선 우위를 차지하나 요즘 용병을 잡으려면 공속이나 이속이 약간 딸리는 편이다. 그건 문제가 없다 쳐도 판정의 문제가 상당히 심각하다. 버서커 점프D와 D꾹의 판정을 약간 늘리는게 요즈음의 용병을 잡는 데에 편할 것이다. 또한 선타를 못잡게 하더라도 후타는 잡아야 할 터, 반격기를 만들되 반격기 데미지를 확 낮추면 선타는 못잡아도 그 뒤에는 잡을 수 있을 것이다. 요즘 용병들 다 반격기있던데.. 마지막으로 스킬의 효율을 조금이나마 높여주면 좋을듯 싶다. 뿔나팔의 경우 경직의 시간을 늘린다거나, 돌진은 밀치기+강경직or무꿇상태로, 거대화는 방파기가 스킬이 아닌이상 먹히지 않게끔. 뭐 이런식이면 상당히 좋은 위치에 자리 잡을수 있을 것이다.


개선안 요약-

1. 판정상향

2. 반격기 추가

3. 기본 스킬 상향




마지막으로, 필자의 푸념담긴 긴 글의 개편안 읽어줘서 감사합니다. 다들 즐거운 로사되시고, 시작되는 학교 생활 잘 푸시고, 끝맺음까지 깔끔하게 가시길 빕니다. 또한 직장인분들은 하루 일 잘 풀리시길 빕니다.


13
3
댓글을 가져오는 중입니다.
3월VIP이벤트전적정보실 top